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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의 기업들이 계속 그 자리를 지키는 가장 큰 이유는 좋은 경영(good management) 때문이다. 이런 회사들은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더 잘 만들도록 기술에 투자하고, 시장 트렌드를 주의깊게 관찰하여 가장 큰 이익을 보장하는 분야에 체계적으로 투자한다. 그리고 이런 무난한 경영으로 인해 그들은 어느새 시장의 리더십을 잃게 된다. - 클레이튼 크리스텐슨, ‘혁신의 딜레마’에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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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경 Tal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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짐 콜린스는 그의 명저 ‘Good to Great'에서 ’좋은 것은 위대한 것의 적이다 (Good is the enemy of the Great)‘라고 같은 원리를 갈파하고 있습니다. 조직 내에 끝없이 탁월함을 추구하는 DNA를 심어야만 살아남을 수 있는 시대가 되었음을 냉정하게 인식할 수 있어야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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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의 기업들이 계속 그 자리를 지키는 가장 큰 이유는 좋은 경영(good management) 때문이다. 이런 회사들은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더 잘 만들도록 기술에 투자하고, 시장 트렌드를 주의깊게 관찰하여 가장 큰 이익을 보장하는 분야에 체계적으로 투자한다. 그리고 이런 무난한 경영으로 인해 그들은 어느새 시장의 리더십을 잃게 된다. - 클레이튼 크리스텐슨, ‘혁신의 딜레마’에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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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프 베이조스가 직원들에게 글쓰기를 강요한 이유 | ||||||
제프 베이조스는 글쓰기를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글쓰기를 통해 논리적으로 상황을 바라보고 객관적 수치에 맞는 명확한 목표를 수립할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직원들에게 글쓰기를 요구했을 뿐 아니라, 제프 베이조스 본인 또한 글을 쓰면서 최고의 기업이 되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글쓰기가 어떻게 아마존을 최고의 기업을 만들었는지 그 영향을 알아봅시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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