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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8호 | 2004-02-16

신규사업에서의 성공 원칙

이랜드는 많은 신규 사업에서 성공도 하고 실패도 했다.
거기서 하나의 공통된 원칙을 발견했다.
사업 성공이나 돈을 벌려는 목적이 우선한 경우 대부분 실패한 반면,
고객의 불편을 발견하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
비즈니스가 시작된 경우에는 대부분 성공의 결과를 낳았다.
- 이랜드 박성수 회장

행경 Talk

박성수 회장은 고객은 누구나 ‘고객을 돈벌이 대상으로 여겨 잇속을 챙기기보다,
진심으로 고객을 염려하고 도와주려는 사람을 좋아하고 자주 찾게 된다.
그런 면에서 모든 고객은 이기적이다’고 말합니다.
그래서 사업을 하는 사람은 이타적 공급자가 되어야만
성공할 수 있다는 설명도 덧붙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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