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9
제69호 | 2004-02-03

불만고객의 재 구매율

고객이 불만족했으나, 문제를 제기하지 않고 조용히 있는 경우,
재구매율은 단 9%, 결국 91%가 떠나가는 고객이 된다.
반면 불평을 토로하여 그 문제가 해결될 경우
재구매율은 54%로 6배나 높아졌다.
불평을 토로했으나 해결 되지 않는 경우도,
재구매율은 19%로 불평을 토로하지 않은 경우의 2배에 이른다.
- 필립 코틀러 교수

행경 Talk

그저 고객 불평을 들어주는 것만으로도
고객 이탈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조사에 의하면 불만 고객이 불평을 회사에 얘기하는 것은 6%에 불과합니다.
불만 고객이 회사에 쉽게 문제를 제기할 수 있는 통로를
크게 확대하는 것을 우선적으로 서둘러야 하겠습니다.

※ 행복한 경영이야기를 가져가실 때에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기능은 리뉴얼 중인 관계로, 추후 더 좋은 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0/1000(한글 500자,영문 1000자)
개인정보처리방침 | 국세청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26길 5, 8층 사단법인 행복한성공  |  이사장 : 이의근  |  문의번호 : 02-6220-2595
명칭 : 휴넷  |  등록번호 : 서울 아 01424  |  등록일자 : 2010년 11월 18일  |  제호 : 조영탁의 행복한경영이야기  |  발행인 : 조영탁  |  편집인 : 조영탁
발행소(주소)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26길 5 818호  |  발행일자 : 2010년 10월 18일  |  주사무소 또는 발행소의 전화번호 : 02-6220-2595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