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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8호 | 2004-01-14

수익에 대해 걱정하지 말라 말한다.

우리는 직원들에게 ‘수익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마라.
고객 서비스에 대해서만 생각하라’고 말한다.
수익은 고객 서비스의 부산물이다. 수익은 본질적으로 목표가 될 수 없다.
그것은 여러분들 서로간의 관계, 그리고 외부 세계와의 관계 맺음 방식과
그 노력에 의해 얻어지는 것이다.
- 허브 켈러허 사우스웨스트항공 전 회장

행경 Talk

처음 이 내용을 보았을 때는 좋은 내용이지만,
정말 그렇게 할 수 있을까하는 의심이 갔습니다.
그러나 저도 이제는 이와 유사한 입장을 견지합니다.
‘고객에게 가치있는 서비스를 제공해서, 고객의 성공을 지원하라.
수익은 그 부산물이다’는 관점이 바로 그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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