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2
제418호 | 2005-06-28

서비스라는 단어의 어원

Service라는 단어의 어원은 하인(Servant)이다.
오늘날 비즈니스를 하는 사람들은
모두가 스스로를 그렇게 생각해야 한다.
따라서 항상 겸손하고, 신중하며
주인(고객)의 니즈를 예측할 수 있어야 한다.
당신은 하인으로서
주인(고객)의 신임을 얻어내야만 한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이 그들을 소유한다는 것은
영원히 불가능할 것이다.
- 밥 데이비스 라이코스 창업회장

행경 Talk

일반 직원은 물론이고, 특히 경영진은
고객을 주인으로 섬기는 것뿐만 아니라
직원, 지역사회, 주주등 모든 이해관계자를 주인으로 섬기는
하인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내야 합니다.
혹시라도 내가 주인이고 다른 모든 이해관계자가
나를 위해 존재한다고 생각한다면,
그 순간 이미 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결국 경영자란 섬겨야 할 대상이
가장 많은 지위를 말한다 하겠습니다.

※ 행복한 경영이야기를 가져가실 때에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기능은 리뉴얼 중인 관계로, 추후 더 좋은 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0/1000(한글 500자,영문 1000자)
개인정보처리방침 | 국세청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26길 5, 9층 919호 사단법인 행복한성공  |  이사장 : 이의근  |  문의번호 : 070-5210-4750
명칭 : 휴넷  |  등록번호 : 서울 아 01424  |  등록일자 : 2010년 11월 18일  |  제호 : 조영탁의 행복한경영이야기  |  발행인 : 조영탁  |  편집인 : 조영탁
발행소(주소)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26길 5 818호  |  발행일자 : 2010년 10월 18일  |  주사무소 또는 발행소의 전화번호 : 070-5210-4750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