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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43호 | 2004-10-14

첫째는 직원, 둘째 고객, 셋째가 주주

우리는 회사에 대한 좋은 평판과 권고를 유발시키고
또 반복 구매를 촉진하는 고객 만족이
바로 우리 회사 사람들이 제공하는 서비스 수준에
달려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또한 우리는 그러한 최고 수준의 서비스가 사람들이 갖고 있는
회사에 대한 자부심에서 비롯된다는 것도 잘 알고 있다.
바로 이것이 우리가 사람을 가장 중요시 하는 이유다.
- 버진 애틀랜틱 항공사 회장 리차드 브랜슨

행경 Talk

브랜슨 회장은 장기적인 주주가치 극대화도
이처럼 사람을 최우선할 때 달성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그래서 그는 연설할 때 마다
무엇보다 사람(직원)이 최우선이고,
두 번째가 고객이며,
세 번째가 주주라는 사실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직원을 첫째로 내세우는 용기를 가진 경영자를 존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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