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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16호 | 2004-09-02

다음에 실망한 고객을 만나면...

다음에 실망한 고객을 만나면 이렇게 말하라.
“당신이 실망하신 것은 당신 탓이 아닙니다.
나 역시 당신 입장이었다면 똑같이 느꼈을 겁니다.
제가 어떻게 해드리면 될까요?"
이 말은 마술처럼 고객의 상처를 치유해 줄 것이다.
- 제시 브라운 2세 (인생의 작은 지침서)

행경 Talk

스스로 잘못을 인정하고 용서를 구하는 사람 앞에서는
크게 미워하는 마음도 눈 녹듯이 사라지게 됩니다.
고객에 대해 사과하는 것의
힘(효과)을 과소평가해서는 안됩니다.
고객에 대한 진심어린 사과는
고객의 상처를 치유할 뿐만 아니라
오히려 불만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전환시키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 행복한 경영이야기를 가져가실 때에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기능은 리뉴얼 중인 관계로, 추후 더 좋은 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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