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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906호 | 2012-03-20

경쟁사는 무시하고, 고객에 집중하라.

경쟁사에 집착하고,
경쟁사 제품보다 동등하거나 우월한 제품을 내놓으려 애쓰며,
경쟁사 동태를 파악하느라 매일매일을 허비하고,
계속해서 경쟁사와 비교한다면 경쟁에서 이길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어떠한 위대한 결과도 만들어 낼 수 없다.
-하워드 만(Howard Mann)

촌철활인 : 한 마디의 말로 사람을 살린다!

관련된 몇몇 이야기를 덧붙입니다.
“경쟁자를 두려워 마라. 그들은 당신에게 돈을 지불하는 사람이 아니다.
당신이 두려워해야 할 사람은 고객이다.”(제프 베조스 아마존 창업자)
“업계는 과거이고, 고객은 미래다. 경쟁업체가 아니라 고객에 집중하라.
가장 많은 것들을 가르쳐주는 것은 고객이다.”(유니클로 회장)
"한 기업이 시장에서 도태되는 것은 경쟁업체가 아닌
고객에 의한 것이다"(하이얼 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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