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6
제201호 | 2004-08-12

구매의 예술화

'구매의 예술화'란 말은 내가 직접 만들어낸 말이다.
이것은 아주 중요하며,
정확히 알고, 철저히 실천해야 할 개념이다.
조립양산업은 원가의 80-85%가 구매원가 이므로
협력업체를 지도, 육성해 질을 높여야만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행경 Talk

조달만 하는 단순한 구매가 아니라,
협력업체에게 베풀면서 상호 도움 받는 관계 구축을 통해
양질의 부품을 싸게 신속히 구매하는 예술의 경지까지
끌어올려야 한다는 것이 이건희 회장의 주장입니다.
이는 협력회사와 한 몸이 되어야 한다는 의미로
파트너십이 경쟁력의 핵심으로 인식되는
오늘날 모든 기업의 화두라 할 수 있습니다.

※ 행복한 경영이야기를 가져가실 때에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기능은 리뉴얼 중인 관계로, 추후 더 좋은 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0/1000(한글 500자,영문 1000자)
개인정보처리방침 | 국세청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26길 5, 8층 사단법인 행복한성공  |  이사장 : 이의근  |  문의번호 : 02-6220-2595
명칭 : 휴넷  |  등록번호 : 서울 아 01424  |  등록일자 : 2010년 11월 18일  |  제호 : 조영탁의 행복한경영이야기  |  발행인 : 조영탁  |  편집인 : 조영탁
발행소(주소)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26길 5 818호  |  발행일자 : 2010년 10월 18일  |  주사무소 또는 발행소의 전화번호 : 02-6220-2595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