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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95호 | 2004-08-04

가격으로 경쟁하지 말라

가격할인은 가격전쟁을 초래해 사상자를 낼 뿐
수요를 창출하는 데는 도움을 주지 못한다.
가격 할인은 곧바로 이윤 감소로 이어진다.
맥킨지 연구결과에 의하면
단위 판매량 증가 없이 1%의 가격 할인이 이루어질 경우
영업이익은 평균 8% 감소한다.
가격 할인 정책을 쓰는 기업은
일종의 ‘가격 살해범’이며 무능력한 기업이다.
- 제프리 폭스의 <마케팅 수퍼스타>

행경 Talk

가격인하는 떨치기 어려운 유혹입니다.
물론 가격할인 그 자체가 고객에게 이점을 제공하며,
그로 인해 (수요층이 확대되어) 매출이 증가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능력 있는 기업은 가격만으로 경쟁하지 않습니다.
이들은 품질과 기술, 차별화된 서비스, 창조적 광고 등을 통해
고객에게 제공되는 특별한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며,
가치에 기초하여 가격을 책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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