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5
제191호 | 2004-07-29

경영전략은 유행을 따라서는 안된다.

"경영전략은 새로운 다이어트 방법을 찾는 것처럼
그때 그때의 유행을 좇아가서는 안된다.
시장이 어디로 향해 가고,
어떤 부문에서 가치를 부가할 수 있는가와 같은
기본에 충실해야 성공할 수 있다.
6시그마 등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경영기법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머서 매니지먼트 컨설팅. 모리슨 회장

행경 Talk

샘 월튼 월마트 창업자도
“사회적 통념을 무시하라.
만약 모든 사람이 똑같은 방법으로 일하고 있다면,
정반대 방향으로 가야 틈새를 찾아낼 기회가 많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철저한 환경, 고객, 경쟁자 분석을 통해
남들과는 뭔가 다른 ‘게임의 룰’을 만들어 내는 것(Rule Breaking)이
진정으로 승리하는 길입니다.

※ 행복한 경영이야기를 가져가실 때에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기능은 리뉴얼 중인 관계로, 추후 더 좋은 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0/1000(한글 500자,영문 1000자)
개인정보처리방침 | 국세청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26길 5, 8층 사단법인 행복한성공  |  이사장 : 이의근  |  문의번호 : 02-6220-2595
명칭 : 휴넷  |  등록번호 : 서울 아 01424  |  등록일자 : 2010년 11월 18일  |  제호 : 조영탁의 행복한경영이야기  |  발행인 : 조영탁  |  편집인 : 조영탁
발행소(주소)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26길 5 818호  |  발행일자 : 2010년 10월 18일  |  주사무소 또는 발행소의 전화번호 : 02-6220-2595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