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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8호 | 2004-05-31

5% 성장은 불가능해도, 30% 성장은 가능하다.

5% 성장은 불가능해도 30% 성장은 가능하다.
5% 성장을 목표로 삼으면 과거 방식대로,
움직이기 때문에 4% 성장도 달성하기 힘들다.
그러나 30% 성장을 목표로 삼으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찾게 되고
접근방식도 달라지기 때문에 기대이상의 성과를 거두곤 한다.
< 김쌍수 LG 전자 부회장>

행경 Talk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사실 제로베이스 예산도 이 같은 개념에서 출발합니다.
혹자는 전년대비, 예산대비, 경쟁자 대비
같은 척도를 버리라고 말합니다.
이러한 대비가 근본적인 혁신을 가로막기 때문입니다.
한 가지 주의점은 ‘현실을 뛰어넘는 과감한 목표가 달성되지 못할 때
직원들이 갖게 되는 좌절감'을 관리하는 것입니다.

※ 행복한 경영이야기를 가져가실 때에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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