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9
제133호 | 2004-05-07

[주말판]기업 DNA에 투명성인자를 확립하는 방법

- 진실한 사람들을 고용하고, 최대한의 실력을 발휘하도록 훈련시킨다.
- 기만행위에 대해서는 관용을 베풀지 않는다.
- 모든 내부 경영상황을 공개한다.
- 회사의 기업이념과 일치하는 의사결정을 내린다.
- 편법을 택하지 않고, 장기적인 접근법으로 사업을 운영한다.
- 현실적인 매출 예상치를 책정하고, 그에 대한 산출근거를 밝힌다.
- 적절하고 합법적인 방법으로 자본을 유치한다.
- 투자자들에게 모든 정보를 공개한다
<출처: 영혼이 있는 기업>

행경 Talk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는 것은 기업 입장에서 하나의 기회이면서 동시에 모험일 수도 있습니다. Robert G. Cooper는 저서 ‘Winning at New Products’을 통해 ‘Stage-Gate’모델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 행복한 경영이야기를 가져가실 때에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기능은 리뉴얼 중인 관계로, 추후 더 좋은 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0/1000(한글 500자,영문 1000자)
개인정보처리방침 | 국세청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26길 5, 8층 사단법인 행복한성공  |  이사장 : 이의근  |  문의번호 : 02-6220-2595
명칭 : 휴넷  |  등록번호 : 서울 아 01424  |  등록일자 : 2010년 11월 18일  |  제호 : 조영탁의 행복한경영이야기  |  발행인 : 조영탁  |  편집인 : 조영탁
발행소(주소)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26길 5 818호  |  발행일자 : 2010년 10월 18일  |  주사무소 또는 발행소의 전화번호 : 02-6220-2595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