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7
제122호 | 2004-04-21

250년 앞을 내다보고 설정된 목적

마쓰시타는 회사의 장기적인 목적에 관한 질문에 다음과 같이 대답했다.
“마스시타 전기의 장기적인 목적을 어느 정도 멀리보고 정했습니까?”
라고 묻자, 그는 “250년입니다”라고 답했고,
“목적을 성취하려면 무엇이 필요합니까”라는 질문에는
“끈기입니다.”라고 말했다.
- <똑똑한 사람들의 9가지 경영원칙에서>

행경 Talk

대학시절에 읽었던,
‘(계열사)사장님들은 10년 앞을 보고 경영을 하시오.
나는 100년, 200년 앞을 내다보는 일을 하겠소’라는
마쓰시타의 경구를 이제야 조금 이해할 것 같습니다.
많은 수업료를 지불하면서 배운 산 지식 중,
‘조급하게 굴지 말고, 모든 것을 장기적 관점에서 살펴보라’는
내용만큼 시간이 갈수록 절실해 지는 교훈은 없습니다.

※ 행복한 경영이야기를 가져가실 때에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기능은 리뉴얼 중인 관계로, 추후 더 좋은 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0/1000(한글 500자,영문 1000자)
개인정보처리방침 | 국세청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26길 5, 8층 사단법인 행복한성공  |  이사장 : 이의근  |  문의번호 : 02-6220-2595
명칭 : 휴넷  |  등록번호 : 서울 아 01424  |  등록일자 : 2010년 11월 18일  |  제호 : 조영탁의 행복한경영이야기  |  발행인 : 조영탁  |  편집인 : 조영탁
발행소(주소)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26길 5 818호  |  발행일자 : 2010년 10월 18일  |  주사무소 또는 발행소의 전화번호 : 02-6220-2595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