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2
제120호 | 2004-04-19

비고객을 관찰하라.

비고객들이 항상 고객들 보다 수가 많은 법이다.
거대 소매점 체인인 월마트는 미국 소비재 시장의 14%를 점유한다.
그것은 결국 시장의 86%는 고객이 아니라는 것을 의미한다.
그 86%를 연구해야 한다.
- 피터 드러커

행경 Talk

드러커는 성공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기업 밖에서 무엇이 일어나는지,
특히 ‘고객이 아닌 자들’, 즉 비고객(noncustomer)을
관찰하는 것이 중요함을 역설하고 있습니다.
물론 기존 고객들을 제대로 알고,
그들에게 보다 높은 가치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근본적인 변화의 최초 징후는
자신의 고객이 아닌 자로부터 나타난다는 점에서
이는 놀라운 통찰력이 아닐 수 없습니다.

※ 행복한 경영이야기를 가져가실 때에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기능은 리뉴얼 중인 관계로, 추후 더 좋은 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0/1000(한글 500자,영문 1000자)
개인정보처리방침 | 국세청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26길 5, 8층 사단법인 행복한성공  |  이사장 : 이의근  |  문의번호 : 02-6220-2595
명칭 : 휴넷  |  등록번호 : 서울 아 01424  |  등록일자 : 2010년 11월 18일  |  제호 : 조영탁의 행복한경영이야기  |  발행인 : 조영탁  |  편집인 : 조영탁
발행소(주소)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26길 5 818호  |  발행일자 : 2010년 10월 18일  |  주사무소 또는 발행소의 전화번호 : 02-6220-2595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