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0
제117호 | 2004-04-13

잔인하고 거짓된 친절

내가 생각하는 잔인하고 거짓된 친절은
바로 스스로 더욱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지 않는 사람을
회사에 계속 붙잡아 두는 것이다.
진정으로 잔인한 것은
그들이 나이가 들어 직업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줄어들고
자녀들이 성장하여 교육비가 엄청나게 늘어날 때까지 기다렸다가
그 때서야 회사를 그만두게 하는 것이다.
- 잭 웰치

행경 Talk

세계적 초일류기업에 대한 제 나름의 연구 결과,
인간존중경영이라는 공통점을 발견했습니다.
우리 기업들도 인간존중경영을 한다는 점에서는 차이가 없습니다.
다만, 일반적으로 우리는 모두가 함께 공평한 대접을 받는 것을,
반면에 GE등 서구 기업들은 능력과 성과에 따른 차별화된 대우를
인간존중이라 여기는 차이가 있습니다.

※ 행복한 경영이야기를 가져가실 때에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기능은 리뉴얼 중인 관계로, 추후 더 좋은 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0/1000(한글 500자,영문 1000자)
개인정보처리방침 | 국세청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26길 5, 8층 사단법인 행복한성공  |  이사장 : 이의근  |  문의번호 : 02-6220-2595
명칭 : 휴넷  |  등록번호 : 서울 아 01424  |  등록일자 : 2010년 11월 18일  |  제호 : 조영탁의 행복한경영이야기  |  발행인 : 조영탁  |  편집인 : 조영탁
발행소(주소)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26길 5 818호  |  발행일자 : 2010년 10월 18일  |  주사무소 또는 발행소의 전화번호 : 02-6220-2595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