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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4호 | 2004-02-24

스스로 자기 회사를 쓸모없게 만드는 것

‘당신의 경쟁사로 하여금 당신 회사를 쓸모없게 하는 것 보다
당신 회사가 스스로 자신을 쓸모 없게 만드는 것이
비용이 덜 들고 이익이 더 크다.
- 피터 드러커

행경 Talk

빌 게이츠도 “시장에서 자사 제품이 2~3년 내에 구식제품이 될 것이며,
이는 자신들에 의해서 혹은 다른 기업 누군가에 의해서
그렇게 될 것인가의 문제일 뿐이다”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떠밀려 변화하기 보다는 스스로 알아서 변화하는 것이
훨씬 이익이 된다는 평범한 말 처럼 보이지만,
‘3년에 한번씩은 기존 사업에 대해 전략적 폐기를 검토해야 한다’는
드러커의 말은 사업을 하는 사람에겐 천금처럼 무겁게 다가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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